우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레임워크 또는 기타 특수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 이전의 일반 Java에서 "Hello World"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public class HelloWorld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World"); } }
Eclipse 플랫폼 컨텍스트에서는 이 이전 표준이 어떻게 될까요? Hello World를 완전한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지 말고 플랫폼 확장으로 생각하십시오. Hello World를 작성하려면 Workbench를 확장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플랫폼 사용자 인터페이스 컴포넌트에 대해 점점 많이 알수록 Workbench UI를 확장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방법을 철저히 검토하게 됩니다. 지금은 가장 단순한 Workbench 확장의 하나인 "보기"로 시작합니다.
Workbench 창을 여러 비주얼 파트를 제공하는 프레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파트는 보기와 편집기라는 두 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나누어집니다. 나중에 편집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보기에서는 사용자가 Workbench에서 사용하는 일부 오브젝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Workbench에서 서로 다른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보기가 컨텐츠를 변경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Hello world 플러그인의 경우, 고유의 보기를 구현하여 "Hello World"를 작성해 봅니다.
플러그인 org.eclipse.ui.workbench는 Workbench API를 구성하는 대부분의 공용 인터페이스를 작성합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org.eclipse.ui 패키지 및 해당 서브 패키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 중 다수에는 시스템에 일반 수정사항을 제공하기 위해 확장할 수 있는 기본 구현 클래스가 있습니다. Hello world 예에서는 'hello'라고 인사하는 레이블을 제공하기 위해 Workbench 보기를 확장합니다.
흥미로운 인터페이스는 IViewPart로, Workbench에 보기를 제공하기 위해 구현되어야 하는 메소드를 정의합니다. ViewPart 클래스는 이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본 구현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 보기 파트는 보기를 표시하는 데 필요한 위지트(widget) 작성을 담당합니다.
Workbench에서 표준 보기는 종종 사용자가 선택했거나 탐색 중인 일부 오브젝트 정보를 표시합니다. 보기는 Workbench에서 발생하는 조치를 기반으로 컨텐츠를 갱신합니다. 이 경우는 Hello world만을 작성하므로 보기는 아주 단순합니다.
코드로 이동하기 전에 환경이 플러그인 개발에 맞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